여행의 시작 비행기티켓 구매. 가격과 조건이 천차만별이라 잘 골라야 저렴하게 살 수 있는데요. 오늘은 가장 저렴하게 항공권을 살 수 있는 팁을 드릴께요. 여행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주의 깊게 확인해주세요.


여행시기에 따라 항공권 가격이 달라집니다. 시장원칙에 따라 항공권의 수요와 공급에 따라 가격이 결정되기도 하는데요. 평균적으로 3월달은 여행의 비수기로 연평균보다 10%가까이 저렴하고 휴가철인 8월이 연 평균보다 10%이상 비싸 가장 비싼 달에 속합니다. 



얼리버드를 노려보는 것도 저렴하게 티켓을 구하는 방법인데요. 이스타항공은 매달1일, 제주항공은 매달 7일, 티웨이항공은 매달 셋째주 월요일, 에어부산은 매달 첫째주 화요일에 얼리버드 티켓이 풀린다고 합니다.

또한 각 나라별로 연평균 대비 저렴한 가격이 있다고 합니다. 출국일 전 확인 하시고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필리핀은 7주전, 일본은 9주전, 태국은 14주 전, 베트남은 18주 전, 싱가포르는 19주 전, 호주는 21주전, 스페인은 22주전, 영국과 미국은 23주전이 저렴한 요금으로 예약 할 수 있습니다. 저가항공사에서 종종 특가이벤트를 하기도 합니다. 



또 여행지와 출발일에 따라 최적의 항공권이 다른데요. 3월에는 홍콩(-16%), 태국 방콕(-17%), 필리핀 칼리보(-18%), 미국 괌(-19%), 미국 사이판(-21%), 일본 오키나와(-24%)가 최적의 여행시점이며 11월에는 일본 오사카(-14%), 베트남 하노이(-14%), 베트남 다낭(-15%),  필리핀 세부(-18%), 일본 삿포로(-31%)가 최적의 여행 시점인걸로 나타났습니다.



항공권을 구입하는 날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가장 비싼날은 금요일-토요일이고 일요일 오후부터 화요일까지는 요금이 저렴한 편인데요. 그 이유는 주말까지 팔리고 남은 항공권을 처리하기 위해 가격을 내린다고 합니다. 가격비교 할때1주일간 요금을 잘 살펴보시고 일요일에서 화요일 까지의 가격을 유심히 본뒤 예약을 하는것이 좋겠네요!



스카이스캐너, 네이버항공권, 구글 플라이트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격 비교를 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여정에 맞는 최저가 요금을 찾으시고 구매는 지마켓, G9 등에서 하신다면 결제금액에 따라 1만원~10만원 할인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저렴한 항공권을 사고 싶다면 여러가지 방법으로 꼭 가격비교 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