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휴가지원사업 40만원 휴가비 받는 법



정부에서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을 2018년에 이어서 2019년에서 시행한다고 합니다. 직장 내 자유로운 휴가문화 조성을 위해 기업과 정부가 함께 근로자의 국내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인데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의 취지는 직장 내에서 자유로운 휴가 문화를 조성하고 국내 여행을 활성화하여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되기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근로자가 20만원을 부담하면 기업이 10만원, 정부가 10만원을 지원하여 근로자는 휴가갈 때 총 40만원을 전용 온라인 몰에서 예약을 통해 여행경비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모든 근로자에게 휴가지원사업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참여 대상은 중소기업 근로자로 소상공인 근로자 포함입니다. 첫 실시한 작년에는 2만명이 혜택을 받았고 올해는 4배 증가한 8만명을 대상으로 휴가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참여 방법과 신청기간은 온라인 http://vacation.visitkorea.or.kr/ 한국관광공사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서 2월 12일 화요일 부터 3월 8일 금요일 까지입니다. 반드시 개인이 아닌 기업담당자(인사팀)가 신청해야 하며 한국광광공사에서 참여기업을 확정 한 뒤 기업과+정부가 분담금을 지원합니다.



모집기간은 2월 12일 화요일 부터 2월 8일까지

# 자격심사와 확정은 3월 중순

# 분담금 입금은 3월 말



참여기업에게는 참여기업 인증서를 발급하고 정부인증 가점을 부여하여 언론 홍보, 정부 포상, 현판수여, 사례집 발간, 차년도 우선선정 등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기업 이미지도 향상 시키고 직원들에게 더 좋은 우리회사로 느끼게 할 수 있는 좋은 기회 같습니다.


 


참여를 위해서는 중소기업 확인서, 사업자등록증, 참여신청서가 필요합니다. 중소기업 확인서는 중소기업 현황 정보 시스템(sminfo.mss.go.kr)에서 발급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40만원 휴가비는 전용 온라인 몰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국내여행/숙박시설/체험,레저입장권/교통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오직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한 점 꼭 기억해주세요. 





전용 온라인몰 입점 제휴사로는 인터파크 투어, 여행스케치, 제주닷컴, 쿠폰트리투어, 웹투어, 모두투어, 웰촌, 여행노트앤투어,세부산관광, 롯데관광, 제주도닷컴, 베네피아 직영숙박 타이드스퀘어, 익스피디아, 베니키아, 호텔앤조이, 호텔패스, 팬션라이프, 떠나요닷컴, 온다, 오늘밤엔, 야놀자, 스테이폴리오, 가자고, 오케이투어, 브이패스, 스마트인피티, 에이페이, 제주실시간렌터카, 투어디지탈, 렌트킹, SK렌터카 등이 있습니다.


2018년에는 약 2천개가 넘는 중소기업이 지원하여 근로자 2만여명이 참여했습니다. 올해 두번째를 맞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직원 복지차원에서 많은 기업들이 참여하고 많은 분들이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