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소나 Persona 여러가지 뜻 아이유 넷플릭스 영화


종종 페르소나라는 단어를 들어봤는데 그 뜻은 정확히 몰랐어요. 아이유 주연의 넷플릭스 '페르소나' 영화가 궁금해서 페르소나의 의미도 찾아봤습니다.





페르소나 뜻 1

대표적으로 페르소나는 그리스의 어원으로 [가면]을 나타냅니다. 또한 [가면을 쓴 인격] 이라는 뜻으로 페르소나라는 말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원래 고대 그리스에서 연극배우가 쓰는 탈을 가리키는 말 이었는데...연극 배우인 인간 개인을 표현하는 뜻으로 쓰여지고 있습니다.

그리스 어원인 페르소나(Persona)는 라틴어와 섞이며 사람(Person), 성격.인격(Personality)의 어원이 되었습니다.


페르소나 뜻 2

철학 용어로 페르소나는 이성적인 본성(本性)을 가진 개별적 존재자로 인간 ·천사 ·신 등을 페르소나로 부릅니다. 즉, 이성과 의지를 가지고 자유로이 책임을 지며 행동하는 주체를 뜻하죠.




페르소나 뜻 3

영화(Movie)에서 영화감독의 분신으로 특정한 상징을 표현하는 뜻으로 쓰입니다. 영화감독이 영화 속에서 제작 의도를 드러내기 위해 반복적으로 등장시키는 특정 배우를 나타내는데 복선, 핵심 열쇠가 되는 배우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유 주연의 영화 페르소나는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개봉하는 영화로 4명의 감독이 각기 다른 시선으로 풀어낸 총 4편의 단편 영화입니다. 이 4편 모두 아이유가 주연으로 나오는데요.  #러브세트-이경미감독, #썩지 않게 아주 오래-임필성감독, #키스가 죄-전고운감독, #밤을 걷다-김종관감독이 연출하였습니다.

이 페르소나 안에서 아이유는 감독의 분신, 즉 페르소나의 역할로 상징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BTS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PERSONA)'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지난 앨범 Love your self가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게 진정한 사랑의 시작' 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내용이라면,'페르소나'는 너에 대해 알고 싶다는 내용을 담은 앨범이라고 하네요.




지금까지 페르소나 뜻, 아이유 영화, 방탄소년단 앰범 페르소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