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급속충전요금 추가할인 포인트 사용


최근 전기차가 정말 대세입니다!

8월 제주에서 9,215대, 경기 4,792대, 대구 4,327대, 서울 3,726대가 등록되었다고 합니다.

세계 최대 모터쇼인 독일 프랑크푸르트에도 대부분의 차 제조사들이 전기차 모델을 앞세우고 있다는데요.

아무래도 값싼 요금과 보조금지원, 전기차 주행거리가 늘어남에 따라 전기차 인식이 좋아졌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는 얼마전 제주도에서 아이오닉 전기차를 타봤는데 충전방식만 다를뿐 일반차와 전혀 다른점을 못느끼고 오히려 값싼 전기차의 매력에 푹 빠졌답니다. 그래서 다음에 차를 구매할 때 1순위로 전기차를 알아볼 생각입니다.


[충전요금안내]

전기차의 장점 참 많지만 그중에서 가장 큰 장점은 유지비입니다.

급속충전 요금은 173.8/kwh로 대부분의 충전소에서 동일한 요금을 받고 있는데 보통 1회 충전시 2,300원 정도의 요금이면 완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요즘 휘발유, 경유값이 매일매일 오르고 있는데 충전요금은 정말 저렴하네요!



충전은 18년 9월 현재, 환경부 카드와 해피차저 카드 2개 중 하나만 있다면 급속충전이 가능합니다.

# 환경부 카드는 총9개의 회사의 충전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한국전력, 포스코ICT, KT, 에버온, 지엔텔, 대영채비, 파워큐브코리아, 제주전기자동차서비스) 전체 급속 충전기의 83%가 환경부 카드 사용이 가능한 것이지요.

단,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해피차저) 의 급속 충전기도 환경부 카드로 인증하여 사용은 할 수 있지만 가격이 200원/kwh 이니 주의해주세요.


#해피차저 카드로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충전을 kwh당 173.8원으로 이용가능합니다. 환경부, 한전 충전기를 제외 한 충전기에서 이용이 가능하니 발급해놓는 것이 좋겠네요.

대구가 전기차 육성 도시라고 하던데 대구에서는 지자체가 운영하는 무료 급속 충전기가 있다고 합니다. 내가 사는 곳 내가 가는 길 어디에 충전소가 있는지 미리미리 충전소 위치를 알아놓으면 편리하게 이용하 실 수 있겠죠?



[추가할인안내]

충전요금 결제는 신용카드, T머니 등으로 가능하지만 이왕이면 할인되는 신용카드를 사용하시는 게 어떨까요? 할인율이 최대 50%나 된다고 합니다. 어떤카드인지 알아볼께요.


#신한 EV 카드

1. 환경부, 한전충, 한국전력, 포스코ICT, 파워큐브 충전기 사용 시 매월 사용금액에 따라30~50% 할인

2. 2018년 말까지 하이패스 결제금액 25,000원까지 캐시백 1회

3. 2018년 말까지 파워큐브충전기 사용시 요금 50,000원까지 캐시백 1회



# BC 그린카드

1. 환경부, 한전충, 한국전력, 포스코ICT 충전기 사용 시, 충전요금 무조건 50% 할인 (2019.2.10까지)

BC그린카드는 신한 EV 카드와 다르게 매월 사용금액 조건이 없이 무조건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답니다!

장거리 운행이 많은분들께 정말 매력적인 혜택 입니다.


[포인트사용]

아쉽게도 지금 당장 포인트사용은 불가능 하지만 2019년 1월부터는 엘포인트(L.Point), 오케이(OK)캐쉬백, 해피포인트 및 삼성카드, 신한카드 포인트로 전기차 충전요금을 결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존에 신용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했던 충전요금 결제방식이 다양해져서 앞으로 사용자 편의가 높아질 것 같네요. 정부에서 전기차 사용을 늘리기위해 결제방식을 보다 편하게 개선중이라고 하니 앞으로 좋은방향으로 진행되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전기차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저렴한 유지비용이 매력적인 전기차! 안전하게 운행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