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 84 수입 연봉 과천 10억 집

 

 

웹툰 작가이자 방송인 기안84의 수입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데요. 기안84의 복학왕은 네이버 웹툰에 연재 중인데 네이버 웹툰에 연재하는 작가들은 연평균 2억 2000만 원의 연봉을 받는다고 합니다. 월급으로 따지면 1800만 원 정도인데요. 

 

정확한 기안84의 수입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2016년 택시라는 방송에서 '패션왕'을 2년 동안 연재해서 30평 아파트 전세를 얻었고 어머니께 고급 차를 사드렸다고 말했습니다. 

 

기안84는 다른 웹툰 작가보다 훨씬 더 높은 연봉을 받고 있을 걸로 추측됩니다. 왜냐하면 최근 주식회사 기안84'라는 회사를 설립하여 5명의 직원을 채용했기 때문인데요. 얼마나 벌길래 직원을 5명이나 두고 웹툰을 연재하는지 대단합니다.

 

 

한편 기안84의 과천 집의 가격이 화제입니다. 얼마 전 MBC-나 혼자 산다에 후배 김충재와 함께 아파트 셀프 인테리어로 화제를 모았는데요. 이곳은 과천의 주공 4단지 아파트라고 합니다. 무려 40년이나 된 아파트에 최근 이사를 했는데 그 이유는 사무실이 과천에 있어서 출퇴근을 편하게 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이 40년 된 아파트는 곧 재건축 예정으로 현재 호가 가격이 무려 10억 원이라고 하는데요. 매매로 집을 구한 것은 아니고 반전세로 살고 있다고 하네요. 22평의 작은 평수 낡디 낡은 집이 10억이라니 정말 비쌉니다.

 

기안84는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하여 방송으로 버는 수입은 웹툰으로 버는 수입의 1/10도 안된다고 말했습니다. 웹툰으로 버는 금액이 얼마나 되길래 방송 출연의 1/10밖에 안된다니... 웹툰 작가들은 연봉+광고 추가 수입이 있다고 합니다. 

 

 

웹툰 조회 수가 많이 나오면 광고 수익도 높다고 합니다. 이는 회사와 나눈다고 하는데요. 인기 웹툰 작가인 기안 84의 수입은 웹툰+웹툰 광고+방송+CF로 아마 억대 월급을 받고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