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최단기록 대단한 이유

가수 아이유가 방탄소년단 BTS 슈가와 함께 컬래버래이션을 한 신곡 '에잇'의 뮤직비디오로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아이유와 슈가가 함께한 '에잇' 뮤직비디오는 지난 3일 공개이후 9일까지 집계한 2019년 19주차 주간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에서 약 2772만뷰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는데요.

아이유의 '에잇' 뮤비는 발매 후 11시간이 되기 전에 뮤려 1000만뷰를 돌파하며 자체 최단 기록을 경신했으며 이는 아이유의 '블루밍' 뮤직비디오에 비하여 무려 15배 빠른 속도라고 하는데요. 블루밍 뮤비는 1000만뷰 달성까지 168시간이 걸렸다고 합니다.

특히 '에잇' 뮤직비디오는 해외 조회수 비중이 무려 81%라는 놀라운 수치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아이유의 뮤직비디오는 지난 1년간 해외 63%, 국내 27%로 다른 국내 가수들보다 국내 비중이 높았는데요.

이번 '에잇'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의 참여로 BTS의 인기가 녹아들어 아이유의 뮤직비디오 역시 BTS의 효과를 본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아이유의 최단기록인 '에잇' 뮤직비디오는 3000만 뷰를 넘은 상태입니다.

해외 팬들은 "아이유 때문이 그리고 슈가 때문에 너무 좋다", "이 노래는 너무 감동적이다. 이이유는 대단하다"라며 감탄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유의 본명은 이지은으로 1993년 5월 16일생입니다. 올해나이 28살이며 현재 서울 용산구 이촌동 래미안 첼리투스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아이유는 가수이자 배우, 싱어송라이터, 작사가 입니다.

아이유는 2008년 9월 첫 싱글 '미아'로 데뷔했습니다.

2010년대 이후부터 현재까지 국내 여성 솔로가수 중에서 독보적윈 위치를 점하고 있으며 가요계 정상의 위치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드라마, 광고, 예능 등 많은 부분에서도 자신만의 색깔을 나타내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