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3억뷰 '뚜두뚜두 안무영상' 수익금은?

YG엔터테인먼트의 걸그룹 블랙핑크가 9번째 3억뷰 영상신기록을 기록했습니다. 블랙핑크가 9번째로 3억뷰 이상을 맞은 곡은 뚜두뚜두의 안무영상인데요.18일 오전 3시 16분 유튜브에서 3억뷰를 돌파하며 정식 뮤직비디오가 아닌 안무영상 최초의 신기록을 세웠다고 합니다.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지난 3월 11억뷰라는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는데 안무영상까지 3억뷰를 돌파하며 블랙핑크에 대한 전세계 많은 팬들의 사랑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 함께 유튜브 수익금 역시 어마아마하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블랙핑크는 걸어다니는 대기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억대 뷰 영상은 총 18편에 이른다고 합니다. 1뷰에 최소 5원이라고만 잡아도 '뚜두뚜두' 안무영상 수익은 15억원이며 뚜두뚜두 뮤직비디오 11억뷰 수익은 55억원 가량이 됩니다.

유튜브 수익은 저작권자에게 모두 넘어가기 때문에 YG엔터테인먼트와 블랙핑크 멤버들이 일부 나눠같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블랙핑크 그룹의 뷰 뿐만 아니라 솔로곡 'SOLO'로 데뷔한 제니의 뮤직비디오 역시 3억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입니다. 

블랙핑크는 지난 2016년 8월 8일 데뷔했습니다. 지수, 제니, 로제, 리사 4명의 멤버로 이루어진 블랙핑크는 뛰어난 춤실력과 보컬실력 등 YG의 보석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블랙핑크는 과거 원타임 멤버였던 테디가 전담팀을 꾸려 담당하고 있다고 합니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구독자수는 한국의 모든 채널 중 1등이라고 합니다. 구독자수는 3540만명이며 전세계 30위 권내 순위라고 합니다. 블랙핑크는 9월경 국내에서 첫 정규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에 앞서 다음달에는 선공개 싱글을 먼저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현재 블랙핑크 멤버들은 뮤직비디오 촬영 준비와 안무 연습 등 막바지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YG 엔터테인먼트는 오래 준비한 첫 정규 앨범인 만큼 3차례에 걸쳐 단계적으로 발표를 예고했습니다.

블랙핑크는 해외진출을 위해 글로벌 프로젝트를 준비했지만 최근 코로나 19의 여파로 시기가 다소 미뤄졌다고 합니다. 조금 더 국내 활동 비중을 높여 많은 팬들을 위해 멋진 모습을 보여주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