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닷 불법녹취논란 말실수 노려 미투사건정리






작년 말 연예계 빚투 사건으로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 및 잠적한 마이크로닷. 당시 배우 홍수현과 열애설과 뉴질랜드 고가 주택 등으로 마이크로닷은 한창 이슈였었는데요. 마이크로닷의 부모가 IMF 때 친척 및 이웃들의 돈을 가지고 뉴질랜드로 도주 후 잠적했었던 마이크로닷 부모 빚투사건으로 마이크로닷 또한 잠적하게 됩니다.


마이크로닷 잠적 후 홍수현과 결별 마닷 외국인 여친과 결혼설 부모 사진



부모의 빚투 논란 이후 부모의 사기 행각은 단순한 루머나 허위 사실이 아닌 사실임이 밝혀지자 뒤늦게 피해자들에게 사과하며 피해자를 한 명 한 명 찾아 상황을 듣고 사과를 하겠다고 마이크로닷은 입장을 밝혔는데요.


본인의 발언이 무색하게도 이후 피해자를 찾아가기는커녕 모든 연락을 끊고 잠적해 도주 의혹을 낳았고, 결국 경찰에서 마이크로닷이 부모와 함께 잠적한 것 같다고 공표하여 이에 따른 세간의 분노를 샀었죠. 







그런데 마이크로닷이 최근 부모인 신씨 부부의 첫 공판을 앞두고 제천에 거주하는 피해자 A씨를 찾아가 합의를 요구했다고 합니다. 합의 요구가 문제는 아니었지만 이 과정에서 불법녹취논란이 생겼는데요.




피해자 A씨의 주장에 의하면 마이크로닷은 자신의 친척과 함께 A씨 사무실에 방문해 신씨 부부 사기혐의 관련 합의를 해줄 것을 종용했지만 피해자 A씨는 이에 응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후 마이크로닷이 친척과 함께 나가며 ‘쓸 만한 내용 녹음이 잘 됐어요?’라고 묻자 친척은 ‘앞에 (녹음된) 것은 쓰면 안 된다. 우리한테 불리하다’고 말한 내용이 불법녹취논란의 핵심입니다.







한편 피해자 A씨는 마이크로닷 일행으로부터 녹음 관련 이야기를 전혀 듣지 못했으며 마이크로닷이 A씨의 말실수를 노렸다는 게 그의 주장입니다.  마이크로닷은 피해자들을 찾아가 지금은 돈이 없으니 지금 합의를 해야 피해금액의 일부라도 받을 수 있다고 합의를 종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과거 피해자들에게 변제하기위해 최선을 다해겠다며 반성의 태도를 보였던 마이크로닷의 모습과 다른 태도는 충격입니다. 많은 네티즌들은 “반성했다더니 거짓말이었나”, “행동이 너무 괘씸하다”, “이게 뭐냐 어이가 없다”며 분노했습니다. 또한 “뼛속까지 사기꾼들이다”, “어차피 합의 해도 활동을 못하게 해야 한다”, “이런 사람이 복귀하는 걸 볼 수가 없다”며 마이크로닷의 향후 복귀 자체에도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과거 마이크로닷의 데뷔부터 수차례 1998년 충북 제천에서 목장을 하면서 주변 사람들에게 사기를 쳐 거액의 돈을 편취하고 뉴질랜드로 야반도주를 했다는 증언들이 인터넷에 올라오고 있었지만 인지도가 낮았기 때문에 크게 알려지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마이크로닷이 방송에 자주 출연하고 인지도가 생기자 부모빚투 사건 또한 점점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마이크로닷 부모는 지명수배자 였음에도 불구하고 한국을 수시로 드나들었으며 피해자가 볼 수도 있는데 방송에 출연하는 등 대담한 행동을 보여왔습니다. 무엇보다도 한국에서 사기 후 뉴질랜드에서는 호의호식하는데 돈을 썻다는 것이 많은 사람들을 분노하게 했었습니다.







최근 마이크로닷의 부모는 한국에 송환되었지만 부는 구속중 모는 현재는 불구속상태에서 수사중이며 소액 피해자를 중심으로 과거 20년전의 채무 피해액을 가지고 원금변제 합의를 하고 다닌다고 합니다. 고액 피해자와는 접촉조차 없다고 하는데요.  




많은 사람들을 신용불량자로 만들고 본인들은 뉴질랜드에서 성공한 이민1세대로 살아 왔다는 것이 너무나도 파렴치없습니다.







한편 마이크로닷은 부모의 빚투 이후 연인이었던 홍수현과 결별하여 주위를 안타깝게 했는데요. 당시 홍수현과 마이크로닷의 나이차이는 12살이 났었죠. 홍수현이 마이크로닷과 일찌감치 헤어지게 되어 다행이라는 네티즌들의 의견이 많았습니다.


아무쪼록 마이크로닷과 가족들 모두 피해자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최선을 다해 채무변제를 하시길 바랍니다. 불법녹취는 말 그대로 불법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