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우크라이나 결승전 중계 :: 역대전적, 피파랭킹




FIFA 대회 사상 첫 결승 진출의 대 기록을 세운 U-20 월드컵! 우리나라 선수들이 16일 일요일 새벽 1시 폴란드 우쯔 스타디움에서 우크라이나와 운명의 결승전을 치룹니다. 우크라이나와의 결승전은 2002년 월드컵을 떠오르게 만드는데요. 전국에서 거리응원을 펼치고 영화관, 광장 등 다양한 곳에서 함께 축구를 보는 이벤트를 한다고 합니다.


우크라이나와의 축구 경기는 MBC, KBS, SBS 지상파 방송 3사에서 중계를 하며 경기시작 이전부터 이번 U-20 월드컵 하이라이트 등을 소개한다고 합니다. 축구 경기시간은 일요일 새벽 1시 입니다.






사상 첫 피파대회 결승에 진출한 한국대표팀! 어린선수들이라 더욱 더 자랑스럽고 대단한데요. 우리가 결승에서 만나는 상대인 우크라이는 그동안 16강에서 파나마, 8강에서 콜롬비아, 4강에서 이탈리아를 꺾고 결승에 올라온 유럽의 강팀인데요. 한편 우리나라는 16강에서 일본, 8강에서 세네갈, 4강에서 에콰도르를 이기고 결승에 진출한 돌풍의 팀 입니다.



U-20월드컵은 폴란드에서 열리는 중인데 우리나라 대표팀과 결승에서 만나는 우크라이나는 폴란드의 바로 이웃나라라고 합니다. 사실상 우크라이나의 홈 그라운드라고 봐도 무관한데요. 그렇지만 우리나라 선수들 지금까지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의 나라들과 만나 승리했고 이제 유럽만 이기면 됩니다!



아시아 최초의 FIFA  주관 월드컵우승을 목표로 하는 대한민국 대표팀은 이 결승전을 대비한 훈련이 마지막이라 아쉽다는 인터뷰를 했는데요. 하지만 이번 경기 우승을 위해 모두 다 최선을 다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우크라이나 대표팀도 첫 우승을 노리며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기자회견 했습니다.

 




해외에서는 결승전 경기 예측을 우크라이나의 우승으로 예측하고 베팅했는데요. 우크라이나가 대회 유일의 무패 팀인 만큼 우승 확률을 높게 보고 있습니다. 한국이 우승 가능성이 낮다고 하지만 우리나라 대표팀이 탄 상승세를 무시하면 안될 것 같습니다.


우승과 함께 골든볼(최우수선수)과 골든글러브(최우수 골키퍼)가 나올 가능성이 높은데 한국은 이강인(1골 4도움)은 우크라이나는 불레차(3골 2도움), 시칸(4골)이 유력한 골든볼 후보 입니다. 한편 골든글러브는 한국 이광연(6경기 5실점)과 우크라이나 안드리 루닌(5경기 3실점)이 경쟁합니다.


우리나라 이강인과 이광연이 꼭 골든볼과 골든글러브 선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한국과 우크라이나의 역대전적은 성인 대표팀이 역대 2전 2승으로 대한민국이 우세합니다. 하지만 정정용 감독의 U-20 축구 대표팀은이 지난 3월 스페인 무르시아 전지훈련에서 우크라이나와 평가전 당시 0-1로 졌는데요. 하지만 우리나라 이강인 선수가 없었던 경기로 이번 결승전은 진검승부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국 우크라이나 피파랭킹은 각각 37위와 24위로 한국이 피파랭킹은 우크라이나 보다 낮지만 현재 상승세인 한국 선수들의 돌풍은 피파랭킹을 의미없게 만들 것 입니다.


지금까지 대표팀 선수들 정말 고생많았습니다. 그동안 흘린 피, 땀, 눈물 우승으로 꼭 보상받았으면 좋겠네요!

대한민국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