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갈비치킨 레시피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홍제동 문화촌에서 솔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레트로 치킨집 솔루션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백종원은 치킨맛이 평범한 레트로 치킨집을 위해 양념 솔루션을 시작했습니다. 치킨의 양을 20조각에서 30조각으로 늘렸는데 이번에는 맛 까지 잡겠다는 것인데요. 백종원은 레트로 치킨집을 위해 영화 '극한직업'에서 영감을 얻은 '갈비치킨' 양념을 선보였습니다.

 

 

 

영화 극한직업을 통해 알려진 갈비치킨은 이미 많은 치킨집과 프랜차이즈에서 메뉴로 선보인 치킨인데요. 백종원 표 갈비치킨의 맛을 평가한 김성주와 정인선은 "진짜 맛있어요. 짭쪼롬하면서도 단맛도 있고 사실 갈비보다 깐풍이 느낌이 있어요." 라며 정말 맛있다는 호평을 했는데요.

 

 

백종원은 갈비치킨 맛을 보더니 "뭔가 부족한것 같아요" 라고 말하며 양념에 청양고추 다진것을 추가했는데요. 청양고추가 추가된 양념장은 맛이 더욱 깊어졌고 이제야 갈비맛을 찾았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갈비치킨의 레시피를 궁금해 하셨는데요. 갈비치킨 양념에는 양파, 파, 맛술, 간장, 간마늘, 물엿, 후추가루, 청양고추가 들어갑니다.

 

 

과거 소유진은 SBS 방송 '가로채널'에 출연하여 왕갈비치킨 소스를 공개했는데요. 당시 왕갈비 소스의 재료로는 간장300ml, 설탕 260g, 미원5g, 후추10g, 물엿 15ml, 식용유30ml, 참기름20ml, 칠리시즈닝13g, 다진양파 175g, 간마늘 75g, 콜라 125g이 필요했습니다. 당시 왕갈비치킨 레시피는 큰 크릇에 위의 소스 재료를 넣고 팔팔 끓이는 것이었는데요. 팔팔 끓으면 불을 끄고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넣고 잘 저어주면 왕갈비치킨 소스는 완성입니다.

 

 

 

이번 골목식당을 통해 공개한 갈비치킨 레시피는 먼저 잘게 썬 양파를 볶으면서 토치로 불맛을 먼저 냅니다. 다음 송송 썬 파를 넣고 파의 물기가 없어질때까지 함께 볶아주는데요. 다음 간장과 맛술, 간마늘, 물엿, 후추가루, 홍고추 등의 양념을 넣으면 된다고 합니다.

 

 

백종원의 갈비치킨 어떤 맛일지 정말 궁금합니다. 평소 깐풍기와 갈비 모두 좋아하는데 정말 먹고싶어지는 갈비치킨! 홍제동 문화촌 레트로 치킨집에 방문해보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TV&연예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송혜교 SNS 유아인 논란  (0) 2020.02.03
마스크 공급대책 정부발표  (0) 2020.02.03
강은일 무죄 이유  (0) 2020.01.30
마스크값 폭리  (0) 2020.01.30
이동건 조윤희 폭로  (0) 2020.01.3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