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 분말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총정리

 

 

 

새싹보리가 다이어트와 성인병 및 건강에 좋다고 요즘 TV에서 자주 나오는데요. 심지어 집에서 직접 키워 먹기도 한다고 합니다.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새싹보리 도대체 어떤 놈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을 틔운 잎으로 10일~15일 정도 자란 어린잎을 말합니다. 

15℃ 이하의 기온에서 추위를 이겨내고 싹을 튀운 새싹보리는 강한 생명력과 씨앗의 풍부한 영양분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데요.

 

 

 

치과의사가 알려주는 호구 당하지 않는 꿀팁

 

 

내과의사가 추천하는 "이것" 다이어트에 이렇게 좋다고?

 

 

칼슘이 우유 대비 11배, 칼륨이 시금치 대비 50배, 비타민C는 사과 대비 60배나 들어있다고 합니다.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의 대표적인 효능은  다이어트와 성인병 등 대사증후군 예방입니다. 섬유소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고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며 영양소가 풍부하면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정받고 있는데요. 

 

폴리코사놀이 풍부해 혈액 속 나쁜 콜레스테롤은 감소기키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증가시키기 때문에 혈액관련 질병(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사포나린이라는 성분이 알콜을 분해시켜 알콜성 지방간 예방과 숙취해소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술을 즐겨드시는 분이라면 새싹보리를 꼭 챙겨시면 좋겠네요.

 

새싹보리는 암세포를 유발하는 단백질 활성을 억제시켜 항암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새싹보리 섭취 방법

 

새싹보리는 보통 분말로 드시는게 가장 편한 방법입니다. 보통 물이나 요구르트, 우유에 많이 타서 드시는데요. 밥을 지을 때 새싹보리 분말을 한스푼 넣어줘도 쉽게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매일 10g을 2번에 나누어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는 크게 알려진 부작용은 없습니다. 하지만 새싹류 알러지가 있는 분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몸에 좋다고 많이 먹으면 아무리 좋은 약이라도 탈이 날 수 밖에 없는데요. 새싹보리를 많이 먹게 되면 소화가 잘 안되어 복통, 설사, 소화장애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적정량을 꼭 지켜서 섭취하는 것이 부작용을 피하는 방법 입니다.

 

 

지금까지 새싹보리 분말 효능 섭취방법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사실 새싹보리 풀맛이 나서 맛은 없습니다. 하지만 건강에 좋은 식품이라고 하니 한번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